중진공, 중기 정책자금 온라인 접수 시작
중진공, 중기 정책자금 온라인 접수 시작
중진공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오는 1월 3일부터 지역별 순차 개시
올해 지원규모 5조 원…복합위기 극복·민간주도 성장 뒷받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1.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오는 3일부터 2023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온라인 상담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신청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역별로 일정을 나눠 접수를 진행한다. 3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서울, 오후 2시부터 지방(인천, 부산 제외), 4일은 오전 10시 경기, 5일과 6일은 인천, 부산 순으로 상담 접수가 시작된다.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중점 지원방향은 ▲복합위기 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 ▲10대 초격차 분야 등 미래 신산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전환, ESG 경영 등 산업전환 가속화에 대한 대응역량 제고다.

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5조 원으로 중소기업 경영 안정과 긴급 유동성 공급을 위해 전체 예산의 60% 이상을 운전자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고금리 부담 완화를 위해 7970억 원은 민간 금융을 활용한 이차보전 사업으로 공급하고 스케일업 금융 제도 개선과 민간 매칭형 대출 확대를 통해 민간 주도 혁신성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비대면·디지털화 변화에 발맞춰 정책자금 신청, 대출 프로세스를 개편해 수요자 중심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3고 복합위기 지속과 대내외 불확실성 증대로 기업경영 환경이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이라며 “중진공은 보다 공정하고 신속한 정책자금 지원을 통해 복합위기 상황을 버틸 안전판을 마련하고 중소벤처기업을 민간 주도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책자금 융자는 중진공 누리집(www.kosmes.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정책자금 전담콜센터 전화 1811-3655) 또는 중진공 전국 33개 지역 본·지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