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밝은 모습으로 내년에도 다시 만나요~!’
‘더 밝은 모습으로 내년에도 다시 만나요~!’
진주시체육회, 2022년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종료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2.12.2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도 (사진제공=진주시체육회)
검도 (사진제공=진주시체육회)

진주시체육회(회장 직무대행 한규학)는 청소년들의 체육활동과 체력 증진을 위해 지난 4월 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했던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을 종료했다.

학교 안 프로그램은 갈전초등학교 등 15개 학교에서 배드민턴, 농구, 탁구, 배구, 뉴스포츠 등의 종목이 운영됐고 학교밖 프로그램은 민간 체육시설 4개소에서 방송댄스(금산면), 테니스(충무공동), 검도(초전동), 펜싱(신안동) 종목을 운영해 38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한체육회가 의뢰해 전문조사기관에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학교안 프로그램 참가 학생 92.21점, 학부모 91.52점, 학교밖 프로그램 참가 학생 93.78점, 학부모 92.25점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규학 진주시체육회 회장 직무대행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전한 체육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내년에도 청소년에게 인기있는 종목을 발굴하고 우수한 지도자를 채용해 즐거운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진주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스포츠 프로그램은 주말 학교 안과 밖 체육시설을 이용해 스포츠강사들이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종목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