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경남본부, 진주시복지재단에 성금 1000만 원 기부
KT&G 경남본부, 진주시복지재단에 성금 1000만 원 기부
지역사회 문화예술분야 소외계층 지원 위한 나눔 실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KT&G 경남본부(본부장 김규헌)는 30일 문화예술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부했다.

이날 기부된 성금은 진주지역의 문화예술분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의 사업진행을 돕는 후원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규헌 KT&G 경남본부장은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우수한 문화예술분야 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갑 이사장은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기부한 성금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소중히 잘 전달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금은 KT&G 경남본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된 ‘상상펀드’에서 마련된 것으로,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 의 사회공헌기금으로 KT&G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매달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1:1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KT&G 상상유니브 경남운영사무국에서는 진주시,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되었던 2022 상상 우드롭게 지역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보호 캠페인과 업사이클링 가구제작·기부 및 진주 소목의 저변확대에도 기여한 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