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진주시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 개최
제8회 진주시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 개최
행정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이·통장, 화합의 장 마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3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 이·통장연합회(회장 김동식)가 지난 29일 문산실내체육관에서 제8회 진주시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통장을 비롯해 초청인사 등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30개 읍·면·동 이·통장 노래자랑 및 화합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되어 이·통장들이 소통과 화합하는 시간이 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주민과 행정간 소통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봉사하시는 이통장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의 편의 증진과 주민화합 등 행복한 시민, 부강한 진주 건설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진주시 이통장연합회에서는 전 읍·면·동 이·통장들의 마음을 담아 연말 어려운 이웃 주민들을 위해 성금 300만 원을 진주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김동식 회장은 “오랜만에 이·통장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화합의 장을 펼칠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진주시에 감사하다”라며 “이런 뜻깊은 자리에 진주시 953명의 이·통장들이 어려운 이웃 위해 작은 실천을 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날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953명의 이․통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거주 사실 조사, 시정 홍보 등 행정업무 보조 역할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지역주민 의견 수렴 및 지역의 문제점과 대안 제시 등 지역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