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물초울공원, 행정안전부 올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진주시 물초울공원, 행정안전부 올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이 행정안전부가 뽑은 전국 7개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관심 제고와 안전한 놀이공간 확산 및 놀이공간 표준모델 제시를 통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목적으로 2012년부터 매년 7~8개소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7만9000여 개의 시설 중 시·도 및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을 받은 50개소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 아동발달 연계, 안심디자인, 공동체 활성화 등 5개 분야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서면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7개소를 선정했다.

진주시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은 조성과정에서 인근 초등학생, 학부모, 주민 등 의견을 반영해 연령대를 고려한 놀이시설 설치에 따른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CCTV, 비상벨을 설치해 어린이 안전 및 비상 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환경, 다양한 모험적인 놀이시설 배치, 연접해 물놀이시설이 함께 설치되어 있어 계절 변화에 따른 시설 이용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인증서와 인증판을 받고,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된다”라며 “시민과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관내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관리와 이용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