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유니브 경남, 2022 상상 우드롭게 작품 전시회 개최
KT&G 상상유니브 경남, 2022 상상 우드롭게 작품 전시회 개최
대학생 아이디어 실현시킨 친환경 업사이클링 전시회 개최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경상국립대 GNU 컨벤션센터 1층에서 열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상상 우드롭게 전시회 포스터. (사진제공=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2022 상상 우드롭게 전시회 포스터. (사진제공=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KT&G 상상유니브 경남운영사무국이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경상국립대학교 GNU 컨벤션센터 1층에서 2022 상상 우드롭게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진주시의 후원을 받아 상상유니브경남이 기획,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와 함께 주최‧주관하는 지역특화 프로그램으로 폐목과 진주소목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작품들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전통적 고가구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활밀착형 작품들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버려지는 목제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업사이클링 작품을 만드는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특히 진주시를 대표하는 진주소목을 활용하고 있어, 지역과의 상생에도 기여하고 있다.

상상 우드롭게 프로그램은 지난 7월 대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해 총 208명이 공모전에 참가했다. 이어 심사위원 박민철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 센터장, 정연오 전수조교, 이병한 소목장 이수자, 박현호 소목장 이수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8개의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제 작품으로 구현됐으며 29명의 대학생과 진주목공예전수관의 도움으로 60여 점의 목공예품도 함께 제작됐다. 전시회가 끝나고 전시품은 진주시복지재단과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에 기부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작품들 이외에도 11명으로 구성된 영상제작팀이 만든 캠페인 영상과 지역대표 프로그램 스토리 영상도 함께 상영될 예정이다.

KT&G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에게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T&G가 운영중인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로 지난 2010년부터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황영옥 KT&G 상상유니브 경남운영사무국장은 “상상유니브는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