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학교 공사계약 역량강화를 위한 계약교실 운영
진주교육청, 학교 공사계약 역량강화를 위한 계약교실 운영
학교 공사 발주 전문성 함양 위한 계약 교육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14일 관내 학교 행정실장 60명을 대상으로 공사계약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계약교실을 4시간 운영한다.

이번 계약교실은 최근 건설공사 관련법 개정 내용을 포함하여 전문성이 요구되는 공사계약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교육기관 계약담당자들에게 저명한 김종웅(전. 전남교육청 서기관) 강사로부터 학교 공사계약 분야를 사례와 함께 전달했다.

김종웅 강사는 다음(DAUM) 포털사이트 ‘학교회계 디딤돌’ 카페 운영자로 계약 및 회계분야에 각종 저서 제공과 질의·답변, 다수의 동영상 강의를 탑재하는 등 강의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진주교육지원청은 매년 학교 현장의 교육 수요를 반영해 계약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계약교육을 다양하게 추진해 오고 있으며, 전문성 향상을 통한 민원 예방과 청렴 계약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공사 정산요령 실무 ▲5월은 계약 입문 과정 ▲6월에는 계약퀴즈 골든벨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계약교육을 운영했다.

이경숙 진주교육청 교육재정과장은 “학교 현장의 계약업무를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현장과 밀착하는 운영으로 민원 예방과 청렴한 계약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