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호공원 ‘가을 추억여행 그때 그 시절로 가다’
진양호공원 ‘가을 추억여행 그때 그 시절로 가다’
궂은 날씨에도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 가져
  • 박도영 기자
  • 승인 2022.11.1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을음악회 사진. (사진제공=진주시청)
노을음악회 사진.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지난 12일 진양호공원 다이나믹 광장에서 펼쳐진 가을행사 추억여행:그때 그 시절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엄마, 아빠 어린시절에 즐겼던 그 시절의 공연, 체험, 먹거리를 통해 가족과 함께 추억을 되살리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평소 접할 수 없었던 아슬아슬 줄타기 공연과 마당극 ‘소싸움’은 관객들의 함성과 박수를 자아냈다.

궂은 날씨에도 많은 시민들이 질서를 유지하며 체험에 참여했으며 ▲고무줄 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친구들과 함께 했던 추억을 가족과 함께 되살리기도 했다.

또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딱지치기 ▲오징어게임 등의 게임들도 어린이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깜짝 이벤트로 게임을 우승하거나 게임 후기를 올리면 교환 가능한 먹거리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참가한 시민들은 그때 그 시절 간식을 맛볼 수 있었다.

한 시민은 “어린시절 친구들과 함께했던 깡통차기, 자치기를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특히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냄비를 가져와서 엿치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고물상 체험은 우리 아이들이 아주 좋아했고 가족 모두에게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가을행사 전날 지난 11일에 열린 ‘노을음악회’에서는 깊어가는 가을밤 감미로운 음악을 선사했다.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을 배경으로 통기타 연주가 어우러지며 많은 시민들이 즐거워했다. 2회차로 운영된 이번 노을음악회는 지난 10월 클래식 앙상블에 이어 12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진양호공원 내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로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문화공연과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들이 서로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 소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12월에도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를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양호공원의 12월 크리스마스 행사 또한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양호공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