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봉원중·경남예술고 특교 19억9700만 원 확보
강민국 의원, 봉원중·경남예술고 특교 19억9700만 원 확보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0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민국 국회의원.
강민국 국회의원.

강민국 국회의원(국민의힘, 진주시 을)은 진주 봉원중학교 화장실 보수 공사비, 창호교체비와 경남예술고등학교 기숙사 보수사업 8억1300만 원 등 개선을 위해 19억9700만 원 확보했다고 밝혔다.

봉원중학교는 1984년 개교한 지 38년이 지나면서 건물의 노후화가 가속되어 변기와 배관 누수·악취 등 유지 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창호 또한 개폐불량으로 학생들 안전과 열손실 문제, 해충 유입 등의 우려가 제기되어왔다.

경남예술고등학교는 전국 단위 모집 예술계 특수목적고등학교로서 관내 진주시 외 학생들이 50% 이상 재학하고 있기에 기숙사가 필수적으로 필요로 한 학교이다.

그러나 현재 기숙사는 설치된 지 20년 이상 되어 시설이 노후화되고 방 하나에 6명 내지 8명이 함께 지내고 있는 등 매우 열악한 환경 속에 학생들이 노출되어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아 기숙사 환경개선을 위한 기숙사 시설보수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기숙사 학생들의 환경 및 복지 개선에 대한 성취도 향상으로 학업증대가 기대되며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기숙사에 보낼 수 있어 학교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추후 학생유치에 큰 뒷받침이 될 전망이다.

강민국 국회의원은 “앞으로도 진주시 학생들이 안전하고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교육부 및 교육청과 더욱 소통하고 협력해 필요한 예산을 적기에 꼭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