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시장, GS가 기업가와 지수서 다시 만나
조규일 시장, GS가 기업가와 지수서 다시 만나
허승표·허승조·허창수 회장 등 지수 발전방안 환담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0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일 진주시장 허 씨 소문중 시제 참석 사진. (사진제공=진주시청)
조규일 진주시장 허 씨 소문중 시제 참석 사진. (사진제공=진주시청)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6일 지수면 승산리 지신고가에서 허 씨 소문중 시제 참석을 위해 방문한 허승표 퍼플웍스 회장, 허승조 GS리테일 전 부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과 GS그룹 4세대 경영자인 허준홍 삼양통상 사장,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허윤홍 GS건설 사장 등 기업인 20여 명과 환담을 나눴다.

조규일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허 씨 소문중 시제에 참석함으로써 GS가와 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그간 허남각 삼양통상 회장, 허창수 전경련 회장 등을 만나 세계적인 기업가정신 수도로 변모하고 있는 지수면에 대해 설명하고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 바 있다.

10월 축제 기간에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이 그리스, 브루나이, 미얀마 등 주한 7개국 대사를 초청해 ‘기업가정신 탐방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지수 승산마을에서 발원한 K-기업가정신을 체험하는 행사를 갖고, 남강 유람선 탑승 등 축제를 즐기며 축제 현장을 둘러보기도 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가 지수면을 세계적 기업가정신 마을로 조성하고 K-기업가정신을 알릴 수 있도록 많은 사업에 투자를 하고 있다”며 “기업가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허창수 회장은 “GS가에서도 진주시를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