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개시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개시
경상남도교육청 시작으로 11월 2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총 13개 기관 감사실시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학교폭력·교권침해·노후시설개선 등 현안 중점 질의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사진.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사진.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병영)는 경상남도교육청 및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등 직속기관 4개소를 포함한 13개 교육청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2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감사사항으로 ▲예산편성 및 집행 적정성 여부 ▲불용 과다 예상 사업 현황 ▲2년간 주요 업무 추진사항 ▲각종 감사 시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2년간 신규사업 추진 현황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시정·건의 요구에 대한 조치사항 등이다.

특히 이번 감사는 1인 1스마트 단말기 보급의 적정성, 아이톡톡을 통한 학생 개개인의 인터넷 접속기록 수집 위법 여부 및 아이톡톡의 낮은 활용성 등 스마트 단말기보급 사업과 관련된 현안들이 도마에 오를 예정이며 끊이질 않는 학교폭력과 교권침해 그리고 학교급식의 질 향상 등의 현안들에 대해서도 집중 감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민들로부터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1일까지 도의회 누리집 또는 우편으로 접수받은 의견들도 참고해 진행될 예정으로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감사실시와 관련해 박병영 위원장(국민의힘, 김해6)은 “12대 들어 첫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위법·부당한 사항이 없는지 꼼꼼히 챙겨 볼 것”이라며 “감사를 통해 미흡하거나 문제점이 있다고 판단되는 정책은 시정토록 해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교육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