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학교폭력 제로 릴레이 챌린지 성황리 마무리
진주교육청, 학교폭력 제로 릴레이 챌린지 성황리 마무리
  • 박도영 기자
  • 승인 2022.11.0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진행한 학교폭력 ZERO 릴레이 챌린지가 지난 1일 진주교육지원청에서 파이널 챌린지로 성황리에 마무리가 됐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동안 챌린지는 진주 관내 92개교에서 진행됐으며 아이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아이들을 학교폭력으로부터 지키고 있다는 뜻을 전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학교폭력 ZERO 릴레이 파이널 챌린지는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과 이창열 진주경찰서 경찰서장이 참석했으며 학생 대표로 조예원 진주지역학생자치의회 부의장(내동초등학교 재학), 이소미 여자축구부 주장(남강초등학교), 지구과학국제올림피아드대회 금상을 수상한 노경민 경남과학고등학교 학생이 함께해 자리를 빛내어 주었다.

이소미 학생과 노경민 학생은 “파이널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조예원 학생은 내동초등학교에서 진행했던 학교폭력 ZERO 릴레이 챌린지를 기억하며 “유치원생들과 1학년 동생들이 즐겁게 릴레이에 참여하고 있던 걸을 봤다”라며 “이번 릴레이 챌린지가 아이들에게 즐거운 기억으로 남았다”라고 말해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학교폭력으로부터 더 가까이에서 우리 학생들을 지키겠다”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 확산 및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교육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폭력 예방캠페인과 더불어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가해 학생의 가해 행동에 대한 자발적인 책임과 인정, 피해 학생의 회복으로 학교가 건강한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