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분기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협의회 개최
2022년 4분기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협의회 개최
혁신도시 활성화·정주여건 개선 논의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1.0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4분기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진주시를 비롯해 한국토지주택공사,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국토안전관리원, 주택관리공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남동발전,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이전공공기관과 진주교육지원청, 진주상공회의소를 포함해 실무협의회 회원 13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이전공공기관 지원을 위한 기숙사 추진을 제안하는 등 혁신도시 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에 대해 기관별 안건을 논의하고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고 내년부터 시행할 고향사랑기부제 및 진주시-이전공공기관 간 그린협약 체결, 진주기업체 나라장터 등록제품 전자책(E-BOOK) 등 기관별 홍보 및 협조사항도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실무협의회는 진주시와 이전공공기관의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실무협의회를 통해 이전공공기관과 상호 협조해 혁신도시 활성화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협의회는 진주시, 이전공공기관, 유관기관 등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5년부터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해 혁신도시의 활성화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