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태풍으로 중단했던 ‘함양산삼축제’ 오는 9월 8일 본격 재개
함양군, 태풍으로 중단했던 ‘함양산삼축제’ 오는 9월 8일 본격 재개
철저한 태풍 대비 큰 피해 없어…무대 등 시설물 설치 등 본격 손님맞이 준비
  • 임재택 기자
  • 승인 2022.09.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산삼축제 소퐁놀이터 전경.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산삼축제 소퐁놀이터 전경.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이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일시 중단했던 제17회 함양산삼축제를 오는 8일부터 본격 재개해 11일까지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힐링을 선물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10일간 ‘Hi-산삼! 당신의 젊음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제17회 함양산삼축제를 개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북상에 따라 군민 및 관람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난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3일간 축제를 일시 중단하기로 하고 무대와 텐트 등을 긴급 철거하는 등 철저한 태풍 대비에 들어갔다.

함양지역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지리산 일대에 300mm의 폭우가 쏟아지는 등 강풍과 많은 비가 내렸지만 사전에 시설물을 긴급 철거하는 등 철저한 태풍 준비를 통해 우려했던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에 군은 잠정 중단됐던 산삼축제를 재개하기 위해 6일부터 철거했던 축제장 시설물과 무대 등을 설치하며 손님맞이 준비에 돌입했다.

군 관계자는 “축제 개최도 중요하지만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이 우선으로 불가피하게 축제를 잠정 중단했다”면서 “철저한 사전 준비 덕분에 큰 피해는 없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축제를 본격 재개하는 만큼 산삼축제장을 찾아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가 재개되는 오는 8일은 산삼 학술행사와 비바페스티벌이,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9일은 산삼가래떡 뽑기와 함양지역 예술인 공연이, 추석 당일인 오는 10일은 산삼데이 산양산 나누어주기와 군민가요제가 열린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오는 11일은 폐막식과 함께 산막페스티벌이 열려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자리가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