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사천시의회 원 구성 마무리
제9대 사천시의회 원 구성 마무리
  • 김정환 기자
  • 승인 2022.07.0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의회
사진제공=사천시의회

사천시의회가 단 2일만에 제9대 사천시의회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사천시의회는 5일 열린 2차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최동환 의원, 행정관광위원회 위원장은 국민의힘 구정화 의원, 건설항공위원회 위원장은 국민의힘 전재석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번 9대 전반기 상임위원장은 재선 또는 2선 이상의 의원이 맡게 된 것으로 초선의원은 단 한명도 없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9대 사천시의회는 3선 1명, 재선 또는 2선 4명, 초선 7명 등 모두 12명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하지만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을 수적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면서 의장, 부의장을 비롯해 3개 상임위원장까지 5개의 모든 자리를 독식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다행히 현실로 나타나지는 않았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은 9명,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은 3명이며 각 상임위원회 배분도 순조롭게 마쳤다.

의회운영위원회는 박병준(부위원장), 김민규, 임봉남, 정서연, 행정관광위원회는 진배근(부위원장), 강명수, 김민규, 임봉남, 정서연, 건설항공위원회는 박정웅(부위원장), 김규헌, 박병준, 최동환 의원으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 4일 2선의 국민의힘 윤형근(64, 동서·선구·남양·동서금동)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됐고 같은 당의 재선의원인 김규헌 의원(56, 곤양·곤명·서포·축동면)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이들 전반기 의장단은 4일부터 오는 2024년 6월 30일까지 2년간 사천시의회를 이끌어 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