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청 사천 설치 실무 특별팀 발족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 실무 특별팀 발족
항공우주분야 산·학·연·관 합동 특별 전담 조직 구성
항공우주청의 조속하고 성공적 설치 힘 합치기로
  • 김정환 기자
  • 승인 2022.05.3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경남도는 정부 국정과제에 포함된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의 조속하고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 실무 특별팀(TF)’을 구성하고 31일 사천시청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8일 경남도와 사천시가 ‘항공우주청 설치 준비 회의’ 과정에서 ‘항공우주청 설립지원 특별팀’ 구성을 논의한 후 신속한 후속조치를 취한 것이다.

특별팀은 경남도, 사천시를 포함해 경상국립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항공캠퍼스, 경남테크노파크, 경남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사천상공회의소,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등 13개 기관의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됐다.

팀의 위원장은 경남도 제조산업과장과 사천시 항공경제국장이 공동으로 맡기로 했다.

특별팀은 항공우주청이 사천에 성공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지역 차원에서의 준비사항 및 지원시책을 발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실행력 제고를 위해 4개 전문분과로 나눠 운영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경남도와 사천시가 사전 검토한 관련 법령과 행정절차, 유사기관 설치 사례를 공유하고 청사의 입지, 향후 정주여건 개선방안 등 항공우주청 설치 준비를 위한 전반적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도는 향후 매월 1회 이상 정례회의를 통해 항공우주청 설치 준비사항을 점검하며 계획을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동위원장을 맡은 조여문 경남도 제조산업과장은 “항공우주청이 성공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달라”며 “경남도에서도 차질 없이 준비하여 항공우주청이 사천에 빠른 시일 내 설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