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 경남옥외광고협회 진주시지부 협약 체결
진주폴리텍대학 – 경남옥외광고협회 진주시지부 협약 체결
서부경남지역 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 기여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2.05.1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와 (사)경남옥외광고협회 진주시지부(지부장 문정곤)는 지난 17일 진주캠퍼스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직업능력개발 교육 훈련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는 것이다.

양 기관은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 상호 협력 및 업무 공유 ▲국가기술자격에 대한 협력 ▲학생 취업 및 직무능력 향상에 대한 상호 협조 ▲기업이 요구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 제공에 대한 상호 협력 ▲시설 및 장비 상호 개방 및 교류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문정곤 진주지부장은 “진주폴리텍대학은 항상 옥외광고업계에 유능한 인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옥외광고 사업 발전을 위해 자문 및 연구 등 다양한 도움을 주고 있어 항상 감사하다”며 “옥외광고 기능사자격 시험도 시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하정미 학장은 “진주폴리텍대학은 꾸준히 관련 기업과 협업해 지역 기술인재 양성을 통해 인력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협회와의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줄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