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 다문화 가정 지원 행사 개최
경남경찰청, 다문화 가정 지원 행사 개최
  • 김정환 기자
  • 승인 2022.05.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경남경찰청(청장 이상률)과 외사자문협의회(회장 박재근)는 12일 경남경찰청 정병관 대회의실에서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 개선과 관심 유도를 위한 외국인 사이버 경찰 캐릭터·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또 이날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자녀 1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과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형성을 위해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경남경찰청 외사자문협의회와 함께 개최했다.

이상률 청장은 “다문화 가정은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심리적·정서적인 부분도 병행해서 지원이 이뤄져야 하고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경우 ‘다문화’로 구분된 것이 아닌 같은 아동으로 공존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선시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상호 협력을 통해 이주여성의 인권 보호와 외국인 피해자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재근 외사자문협의회 회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생활하는 다문화 자녀들과 다문화에 관심을 보여주는 시민의 마음을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알게 됐다”며 “앞으로 경찰과 체류외국인 지원을 위해 변함없는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