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조현신 의원, “책임감 있는 정치 구현하겠다”
진주시의회 조현신 의원, “책임감 있는 정치 구현하겠다”
진주시 제3선거구 경남도의원 출마 선언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04.2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국민의힘 조현신 진주시의회 의원이 진주시 제3선거구(천전동 성북동 가호동) 경남도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의원은 25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선 진주시의원으로 지역의 일꾼이 되고자 봉사하고 헌신하며 노력해왔다”며 “이러한 풍부한 경력을 바탕으로 중앙부처와 경남도, 진주시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 진주시가 한걸음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현재 무엇보다 지역경제 활성화가 중요하다”며 “경기침체와 방역조치에 따른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의 피해를 최소화해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경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동남권 메가시티 건설은 중, 동부 경남의 성장 발전에만 치중돼 사실상 서부 경남은 소외돼 소멸의 길로 접어들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서부 경남을 동부 경남과 동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항공우주청 서부경남 설립과 위축된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2차 이전을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의원은 “3선 의원으로써 12년 동안 축적해 온 풍부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 현안을 그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그동안의 인적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현안 사업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초심을 잊지 않고 책임감 있는 정치를 구현하겠다”고 자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