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바랜 누런 벽지를 기부?…한기민 예비후보 자질 논란 ‘도마’
색바랜 누런 벽지를 기부?…한기민 예비후보 자질 논란 ‘도마’
임철민 부위원장, 여중생 주거환경 후원 물품 문제 삼아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03.1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진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한기민 진주미래연구소 소장(사진)이 자신에 제기된 악화된 여론으로 자질 논란에 불을 지피고 있다.

국민의힘 경남 진주갑 디지털정당위원회 임철민 부위원장은 16일 진주시청 브리핑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주시장 출마 선언을 한 한기민 예비후보가 과거 사용하지도 못하는 물품을 기부한 것을 문제 삼고 나섰다.

이날 임 부위원장은 “지난 2018년도 우리사랑 나눔회(우사회)회장으로서 지적장애인 등 여고생 8명이 함께 생활 중인 그룹홈 거주 여중생들의 새로운 집을 마련하기 위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한 적이 있다”며 “이에 지역에서 50여 년이 넘게 건축 기자재 사업을 운영한 한 예비후보에게 물품(도배지, 장판) 후원을 요청했지만 돌아온 물품은 낡고 색이 바랜 오래된 도배지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시 골판지 박스에 들어있던 색 바랜 도배지는 수십년 간 방치되다시피 먼지가 수북하게 쌓인 것은 물론 검은 얼룩 조차 지워지지도 않았다”며 “사용할 수 없는 도배지는 한 예비후보에게 ‘마음만 받겠다’라고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이에 임 부위원장은 "후보자를 비방할 의도는 없다. 그러나 당시 보여준 한 예비후보자의 마인드를 진주시민에게 알리는 것은 당연한 책무이자 의무라 생각했다“며 강조했다.

또 ”이 같은 마인드를 가진 분이 35만 진주시민의 목민관이 되고자 출사표를 던지 것에 대해 혼돈 그 자체”라며 "오늘 기자회견에 허위가 있다면 정정당당하게 처벌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한 예비후보 측은 “당시 벽지와 장판을 기부하기로 한 것은 맞다. 그러나 오해하는 부분이 있다”며 “오해하는 부분에 대해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