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2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 배포
함양군, ‘2022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 배포
7개분야 96건 달라지는 제도 시책 한 눈에, 읍면사무소·마을회관 등 배포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2.01.2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함양군청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은 군민이 꼭 알아야할 2022년 새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을 정리한 ‘2022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제작·배포했다.

책자에는 도정·군정 전 분야에 걸쳐 총 96건의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을 ▲군민생활·세제 ▲일자리·기업지원 ▲사회복지·교육·보육·보건 ▲안전·도시·교통 ▲농림·수산·축산 ▲환경·에너지 ▲문화·체육·관광 분야 등 7개 분야로 구분하여 군민들이 신규 시책 등의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군민생활·세재 분야에서는 신혼부부 결혼자금 지원, 귀농인 취득세 감면 대상·요건 확대 등 22개 ▲일자리·기업지원 분야에서는 근로장려금 소득상한금액 인상,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금 증액 등 12개 ▲사회복지·교육·보육·보건 분야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대상 연령 확대, 첫만남 이용권 지원 등 25개의 새로운 시책들을 수록했다.

또 ▲안전·교통 분야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 등 14개 ▲농림·축산 분야는 농지원부, 농업인별 작성에서 필지별 작성으로 개편 등 9개 ▲환경·에너지 분야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 등 9개 ▲예술인 창작준비금 지원 확대 등 5개 시책이 실렸다.

책자는 읍·면사무소, 마을회관, 경·노모당 등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에 배부하고 군 누리집(www.hygn.go.kr)에도 게시해 2022년 군정시책을 편리하게 확인해 보다 쉽게 군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