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무소속 이현욱 의원, 지방선거 첫 출마 선언
진주시의회 무소속 이현욱 의원, 지방선거 첫 출마 선언
“현장 정치와 공정 앞세우는 정직한 시의원 될 것”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01.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경남 진주시의회 이현욱 의원(무소속)이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18일 밝혔다.

그는 18일 오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기업유치 및 2차 공공기관 이전 △소상공인의 자립여건 조성 △농업문제 개선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 힘쓸 것”이라며 "당당하고 떳떳하게 시민들의 심판을 받겠다" 고 공언했다.

이현욱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언제나 시민이 먼저’라는 생각으로 초심을 잃지 않는 일 잘하는 시의원으로 정평 나 있다.

이 의원은 이날 “4년 전 시민들의 지지를 받아 시의원으로서 당당하고 떳떳한 모습으로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오는 6월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무소속으로 진주시 의원에 다시 한번 출마를 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또 “울타리 없이 헤쳐나가야 하는 무소속의 길을 굳이 가려고 하는 주위 사람들의 걱정에도 험난한 길을 가고자 한다”며 “겸허한 자세로 시민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과 판단을 기다리며 꿋꿋하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소속 후보들은 소속이 없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당에도 속하지 않는 시민”이라며 “이번 선거는 비장하고 엄숙한 마음으로 시민의 후보로서 시민들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했다.

특히 “시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는 그야말로 발로 뛰는 현장 정치와 공정을 앞세우는 정직한 시의원이 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