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줄넘기로 하나되는 우리"
"비대면 줄넘기로 하나되는 우리"
종합 우승 금산줄넘기센터 수상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1.12.0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제4회 진주시줄넘기협회장기 비대면 온라인 줄넘기대회가 지난달 26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주시줄넘기협회소속 클럽 체육관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번 줄넘기 대회는 경남에서 지역 단위로는 최초로 개최되는 온라인 줄넘기 대회다.

진주시줄넘기협회(회장 하제운)가 주최하고 진주시, 진주시체육회, ㈜예스인슈런스 하이지점이 후원한 이번 비대면 온라인 줄넘기대회에는 진주 시내 줄넘기 동호인과 가족 등 800명이 도전장을 제출했다.

경기는 개인전경기(양발모아뛰기, 구보뛰기, 이중뛰기), 단체전경기(긴줄 다함께뛰기, 긴줄 8자마라톤, 음악줄넘기)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각 클럽 및 가정에서 영상을 촬영한 후 12월 4일 대회 당일 협회소속 심사위원이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종합우승에는 금산줄넘기센터가 차지했다. 종합준우승에는 정무합기도줄넘기스쿨, 종합 3위는 탑스포츠아카데미가 입상했다. 음악줄넘기 종목에는 점프윙스 진주본점이 화려한 기술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날 대회에서 줄넘기 발전에 기여한 하제운 진주시줄넘기협회장에게 조규일 진주시장의 감사패를, 진주지역 줄넘기교육에 힘쓴 정지선 교육차장에게 김택세 진주시체육회장의 공로패가 전달됐다.

올해 새로 부임한 하제운 진주시줄넘기협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진주시민 및 청소년 줄넘기 동호인 상호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