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청년 바이오기업 창업가, K-푸드 글로벌화 도전
30대 청년 바이오기업 창업가, K-푸드 글로벌화 도전
변홍주 (주)나루아토 대표, 한국전략마케팅학회 글로벌 창업 경영대상 수상
해외 유명 백화점·팝업 매장 등 입점 성공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1.12.0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홍주 ㈜나루아토 대표가 2021 추계학술대회에서 글로벌 창업 경영 대상을 수상하고 상장과 상패를 들고 있다. (사진제공=진주바이오진흥원)
변홍주 ㈜나루아토 대표가 2021 추계학술대회에서 글로벌 창업 경영 대상을 수상하고 상장과 상패를 들고 있다. (사진제공=진주바이오진흥원)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사장 조규일 진주시장) 입주기업인 청년 창업기업 변홍주 ㈜나루아토 대표가 지난 27일 한국전략마케팅학회에서 개최한 2021 추계학술대회에서 글로벌 창업 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변홍주 대표는 여러 차례의 시행착오를 거쳐 개발한 국내산 디저트 원료의 해외 수출을 시작으로 캐릭터 솜사탕을 만드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특허까지 등록한 지역의 대표적인 청년 창업가이다.

또 국내 대형 놀이공원 입점을 비롯해 일본의 최대 유통업체인 Aeon mall 입점, 베트남 Diamond Plaza 백화점 입점, 마카오 Studio City 팝업 매장 설치 외 10개국 이상의 해외 매장에서 한국의 식혜, 유자청, 캐릭터솜사탕 등 국내 우수 디저트의 글로벌화에 앞장선 공적을 인정받아 글로벌 창업 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스타트업을 창업해 경영중인 변홍주 ㈜나루아토 대표는 “2015년 창업 이후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의 체계적인 지원과 수출화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역업체라는 한계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 오늘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마케팅 및 인접학문의 연구와 발표를 통해 마케팅학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 기관, 단체 및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학술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1년에 창립돼 매년 학술지 발간 및 학술대회, 강연회, 세미나 등을 개최해 마케팅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 경영자, 기업, 기관, 단체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