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진주 지수면 행복홀씨 입양사업 MOU 체결
2018년 진주 지수면 행복홀씨 입양사업 MOU 체결
꽃가꾸기 및 환경정화 활동 등“클린(Clean) 지수 가꾸기”앞장
  • 여우석 기자
  • 승인 2018.05.1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지수면과 지수면여성자원봉사대(대장 지영옥), 지수면의용소방대(대장 김학영)가 지난 5월 10일 오전 10시에 지역의 환경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민간주도의 깨끗하고 건강한 마을 만들기 사업인‘행복홀씨 입양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공공시설 주변 등 마을주민의 왕래가 잦은 일정구간을 지역주민 및 단체가 자율적으로 꽃가꾸기 및 환경정화 활동 등을 실시함으로써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는 활동사업이다.

협약식 후 지수면여성자원봉사대원 및 지수면의용소방대원 20명은‘지수IC 출구 삼거리 도로변’에서 공무원과 함께 풀베기 및 철쭉 등을 식재하여‘행복홀씨 flower-garden’을 조성하였고 아울러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 등 인근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향후에도 지수면여성자원봉사대 및 지수면의용소방대는 매월 꽃가꾸기 및 환경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클린(Clean) 지수 가꾸기’에 앞장 설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에게 종량제봉투 사용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등 쓰레기 배출요령을 홍보하고, 이와 함께 봄철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등에 따른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였다.

이날 참석한 지영옥 지수면여성자원봉사대장은“사업의 목표처럼 우리 대원들의 활동을 통해 민들레 홀씨가 바람에 날려 멀리 가듯 행복이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김학영 지수면의용소방대장은“꽃길을 조성함으로써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