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은 진주아카데미 진로코칭캠프에서!
여름방학은 진주아카데미 진로코칭캠프에서!
창직 캠프, 진로 캠프, 창의력 캠프 등 특화된 내용으로 기대감 상승
  • 김민균
  • 승인 2017.07.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균기자/진주아카데미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4일부터 8월 5일까지 KB손해보험 사천연수원에서 중학반, 고등반, 초등1반, 초등2반의 순서로 각 반별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로코칭캠프를 실시한다. 참가자는 중학생 80명, 고등학생 80명, 초등학생(4~6학년) 160명 등 총 320명이며, 지난 6월 12일부터 23일까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500여 명의 신청을 받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하였다.

제일 먼저 시작되는 진로코칭캠프 중학반 (7월 24일 ~ 26일)은 ‘창직(Job Creation)’을 테마로 캠프를 진행한다. ‘창직(Job Creation)’이란 미래 사회 직업의 변화를 예측해 보고, 자신의 적성과 재능에 맞는 새로운 직업을 창조해 보는 것을 뜻하며, 이를 위해 창직 인사이트, 창직 스페이스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새로운 방법으로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코칭캠프 고등반(7월 27일 ~ 29일)은 심층적인 진로 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을 탐색하고, 적성과 연관이 있는 다양한 직업을 알아보며,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진학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해야 할 일들을 명시한 진로 로드맵을 작성한다. 

또한 면접 시험에 대비한 모의 면접도 실시하며, 특히 2박 3일 동안 명문대 재학생 멘토와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멘토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공부 방법, 시간 관리 방법 등을 배울 수 있고,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도 습득할 수 있어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1반(7월 31일 ~ 8월 2일), 초등2반(8월 3일 ~ 5일)으로 나뉘어 운영될 진로코칭캠프 초등반의 키워드는 ‘창의력’이다.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의 핵심 역량이라 할 수 있는 창의력을 배양하기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배우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창의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창의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한다. 창의력 OX퀴즈, 창의놀이교실, STEAM 융합 교육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 진로진학 분야의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인 대학탐방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말부터 수강생을 모집하여 10월 중순 경 시행할 예정이다. 진주아카데미의 수강생 모집이나 프로그램 운영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academy)를 참고하거나 전화(055-749-54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