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중앙시장 청년몰, 열정적인 청년CEO 공개모집
진주중앙시장 청년몰, 열정적인 청년CEO 공개모집
31일까지 참신한 아이디어 가진 청년창업가 기대
  • 여우석 기자
  • 승인 2018.05.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진주중앙시장에 조성중인 청년몰에 입점할 청년CEO들을 이달 31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래 전통시장을 이끌어 갈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청년 몰 조성 사업은 진주중앙시장에 약 1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20개의 점포와 공용구간으로 조성된다.

진주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은 지난해 7월에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추가 사업으로 경남에선 유일하게 진주중앙시장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국비 7억5000만 원, 시비 6억 원의 예산이 지원되며 진주지하도상가 청년몰 및 진주중앙시장 청춘다락과 연계되어 침체된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청춘다락 바로 인접한 곳에 2차 청년몰이 조성되면 넓은 점포면적과 쾌적한 영업환경을 제공하고 또한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해 공연 등 편의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로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몰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청년몰 사업단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이번 모집에 선정된 청년상인에게는 창업초보임을 감안해 창업에 필요한 각종 교육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올해까지 점포 임대료가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금년에 경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이번 청년몰 사업은 다른 전통시장과는 달리 진주 원도심의 핵심 상권에 조성되는 먹거리 푸드존으로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전통시장과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main/)에서 공고 및 새 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