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상돈 후보, ‘시민의 생각이 시정이 되다’ 홈페이지 오픈
갈상돈 후보, ‘시민의 생각이 시정이 되다’ 홈페이지 오픈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5.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상돈 더불어민주당 진주시장 후보 홈페이지 화면.

갈상돈 더불어민주당 진주시장 후보가 ‘양방향 소통 공약’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진주시 유권자들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그간 발표한 갈 후보의 공약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고, 그의 약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하나 홈페이지의 중요한 기능은 진주시민들이 갈 후보에게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공약을 제시하는 ‘양방향 소통’ 방식이다. 일반적인 시청 홈페이지의 ‘시민의 목소리’ ‘시장에게 바란다’ 같은 게시판에선 개인들의 불만 사항이 대부분인데 반해, 갈 후보의 홈페이지에선 시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한다는 데서 차별성을 띤다.

갈 후보는 “폐쇄적이고 일방적인 정책 공약이 아닌 시민들이 직접 공약을 올리고, 또 그 공약들을 시민들이 수정 보완한다는 데서 이번 홈페이지는 큰 의미를 갖는다”며 “다른 후보들은 공약을 유지하지만 저는 공약에 유동성을 주려 한다. 하나의 온라인 공약집으로 보시면 되겠다”고 밝혔다.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이 되는 것, 시장이 시민이고 시민이 시장인 시대를 열겠다”고 말한 갈상돈 후보의 정책 제안 홈페이지 http://www.hopejinju.kr)는 별도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방문,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갈상돈 진주시장 후보는 오는 12일 동진로 디럭스 빌딩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