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시장, ‘경선과정 갈등’ 풀어 한국당 본선 승리 기대
이창희 시장, ‘경선과정 갈등’ 풀어 한국당 본선 승리 기대
전공노 지부 등 본인 관련 고소·고발, 지난 4일자 취하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5.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희 진주시장이 전공노진주시지부를 상대로 낸 고발을 취하했다고 지난 4일자로 밝혔다.

이 외에도 일부 지지자들이 퇴직 공무원과 목욕탕 출입을 보도한 기자 등을 상대로 낸 다수의 고소·고발 건도 같은 날 모두취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고소·고발 건에 대한 취소는 자유한국당진주시장 경선 승복에 따른 화합과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흩어진 당원 규합을 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6. 13 지방선거를 앞둔 자유한국당 진주시장 경선은 후보 간 비방, 흑색선전,고소·고발이 난무하는 등 익히 유례가 없는 과열 양상을 보였다. 이로 인해 자유한국당 진주시장 경선은 경남도내에서 가장 늦은 지난 5월 1일 최종 결정 되는 등 경선 후유증이 만만치 않을 것이란 우려와 예측이 나돌았다.

이런 가운데 이창희 진주시장은 “지금은 자유한국당의 본선 승리를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시기다. 한 솥밥을 먹었던 전, 현직 공무원들이 저를 비판한 것은제가 능력이 부족하고 부덕했기 때문이다.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이제 남은 임기동안 시정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경선과정에 과열된 경쟁으로 인해 빚어진 각종 고소·고발 취하가 미력이나마‘통 큰 화합’으로 가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뜻도 함께 전했다.

한편 이창희 진주시장은 지난 3일 기자회견에서 이번 자유한국당 진주시장 후보 경선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남은 기간 동안 시정에 전념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조규일 후보의 본선 승리를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