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e-비즈니스 활성화 농업인 양성 교육 실시
진주시, e-비즈니스 활성화 농업인 양성 교육 실시
오는 6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6시~9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4.2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판매 채널 확보와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오는 6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6시~9시까지 10회에 걸쳐 관내 대학교 전산교육장에서 신청자 32명을 대상으로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초보자도 스마트폰과 SNS를 이용해 홍보하고, 농산물 판매 방법을 다양화 할 수 있는 과정으로 온라인 상거래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스마트폰으로 고객관리, △SNS를 활용한 홍보 △농장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스토어팜(store farm) 운영 등으로 편성 운영해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농산물 판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시는 농업인들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교육을 통해 2015년 17명, 2016년 20명, 2017년 86명의 정보화 선도 농업인을 육성해 왔으며, 농업인들의 눈높이와 교육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한 교육생은“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홍보, 판매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과 고객관리 방법을 새롭게 배우게 돼 농업 경영에 유익한 교육”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능력을 향상시켜 농가 스스로 생산부터 홍보, 판매까지 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