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진주시장, 진주서부농협 여성대학서 특강
이창희 진주시장, 진주서부농협 여성대학서 특강
시대 가 요구하는 여성의 역할과 리더가 갖춰야할 기본적인 소양에 대해 강의
  • 이민순
  • 승인 2017.07.1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순기자/진주서부농협(조합장 정대윤)은 지난 18일 서부농협 회의실에서 제9기 여성대학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창희 진주시장의 특강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창희 시장은 ‘1979년 입법고등고시 합격으로 국회사무처 입법 조사국을 시작으로 행정활동 과정에서 겪었던 다양한 인생 경험담과 함께 40여년간 중앙부처 고위공직자로 재직하면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대한 설명을 통해 진주시가 양적․질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추구해야 할 가치와 방향에 대한 우리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의 역할과 리더가 갖춰야할 기본적 소양’에 대해 강의했다.

이 시장은 강의에서 진주시 재정자립도 및 인구증가율 등 각종 성장지표에 비전을 제시했다. 또 진주시의 4대 복지 시책 중 장난감은행은 개설 6년만에 이용자가 무려 40만명을 넘었고, 교육도시 진주의 명성을 되찾고 학생들에게 스스로 학습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진주아카데미가 도와주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무장애도시, 좋은세상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며 자기의 것을 나눌 줄 아는 베품의 여유가 있는 바른 여성상에 대해 강조하고 “여러분들이 지역의 여성리더로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이끄는데 소중한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