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진주시장, 선거 공약발표 ②
이창희 진주시장, 선거 공약발표 ②
미래지향 성장 중심도시 구축
어린이, 학생 교육 경쟁력 강화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4.2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희 진주시장
이창희 진주시장

6ㆍ13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진주시장 경선 참여로 3선에 도전하는 이창희 진주시장이 19일 아이들과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분야에 대한 공약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진주의 미래인 어린이와 학생들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기 개발을 통한 창의적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교육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 “이와 더불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도시 기반 및 교통 여건을 감안해 시민들의 불편은 최소화하고 삶의 질은 높일 수 있는 선진화 된 미래 지향의 성장 중심도시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어린이·학생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약으로 진주아카데미 내실화 및 확대 운영을 위한 진로코칭 캠프 확대는 8회에서 20회로 늘리고, 해외 어학연수프로그램 확대는 현재 3회에서 6회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장난감은행 맞벌이부부 자녀아이 돌봄 연장운행은 현행 오후 6시에서 9시까지 늘리고, 경남 최대 최고 도서관 건립을 위해 400억 원을 투입해 진주혁신도시 LHI단지 앞 200억부지 제공과 LH가 건립예산 200억 원 제공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브라보 택시운영으로 시내버스 재정지원금 절감 및 면민 교통편의 제공, △교통체증 해소 위한 개양오거리 회전교차로 및 지하차도 개설, △진주~사천간 6차선 도로 신설, △ 제2금산교 신설 및 혁신도시~금산간 4차선 도로확장 등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