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바우처 매칭페어에서 수출 동반자를 찾으세요’
‘수출바우처 매칭페어에서 수출 동반자를 찾으세요’
중진공, 9월 23일까지 하반기 수출바우처 매칭페어 참여기업 모집
10월 1일 매칭페어 개최…비대면 상담회·컨퍼런스 등 진행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1.09.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오는 23일까지 2021년 하반기 수출바우처 매칭페어 행사에 참여할 중소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중진공은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 증가와 지원 서비스 다양화에 따른 수행기관-참여기업 간 매칭 애로해소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매칭페어는 내달 1일 서울 강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매칭 화상 상담회 ▲온라인 컨퍼런스 ▲우수사례 전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 100여 개 수행기관이 참여해 ▲디자인 개발 ▲홍보 동영상 등 자사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홍보한다. 매칭페어 참여기업은 원하는 서비스 분야의 수행기관과 사전매칭을 통해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수출바우처사업 서비스 분야는 ▲디자인개발 ▲홍보동영상 ▲조사·일반 컨설팅 ▲통번역 ▲역량강화교육 ▲해외규격인증 ▲특허·지재권·시험 ▲서류대행·현지등록·환보험 ▲홍보·광고 ▲브랜드개발·관리 ▲전시회·행사·해외영업지원 ▲법무·세무·회계 컨설팅

컨퍼런스에서는 비대면 시대 수출 전략과 해외 마케팅 전략 교육 등의 주제를 다룬다. 참여기업은 자사 니즈에 맞는 강의를 자유롭게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중진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중계를 통해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중소기업에게도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매칭페어 행사 참여 신청과 사전 상담 예약은 수출바우처 매칭페어 누리집(exportvoucherfair.kr)에서 할 수 있다.

이성희 중진공 부이사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수출기업 애로해소를 위한 비대면 정책지원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중진공은 수출바우처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이끌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