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진주시장, 선거공약 발표 ①
이창희 진주시장, 선거공약 발표 ①
초‧중‧고 등 440개교 공기청정기 보급
체육시설 확충…시민 건강증진 기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4.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이창희(66) 진주시장
자유한국당 이창희(66) 진주시장

3선 공식 출마를 선언한 자유한국당 이창희(66) 진주시장은 1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선거공약을 발표했다.

이창희 시장은 “진주시는 건전재정 운영을 통해 2578억 원의 빚을 전액 상환해 빚 없는 도시가 됐으며, 5300억 원의 재정흑자를 달성했다”며 “진주여유자금을 바탕으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실현 가능한 공약과 진주 미래 발전에 집중 투자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며 “사업비 10억 원을 들여 진주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교 440개교에 공기청정기 5000여대를 전량 보급해 영유아, 학생 등의 건강보호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관련 사업비는 2018년 2회 추경에 반영해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이어 △신안동 공설운동장 부지 내 다목적 실내체육관 신설 △국제 규모 실내 테니스장 신설 △모덕구장 체육시설 확충 △와룡지구 복합체육시설 완공 △노인체육시설 확대 △문산스포츠 파크 축구장 2면 증설 등 체육시설 확충으로 생활체육 수요 해소와 진주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이창희 시장은 “선심성 공약이 아닌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수 있는 실현가능한 공약으로 시민들에게 다가 가고자 한다”며 “오랜 행정경험과 민선 5·6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좋은 세상 진주'를 열어 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