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체육회, 제57회 도민체전 참가선수단 격려
진주시체육회, 제57회 도민체전 참가선수단 격려
도민체전 상위권 입상 위한 선수단 사기 증진 최선
  • 이광윤 기자
  • 승인 2018.04.1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7회 경남도민체전 상위권 입상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진주시 동명고 체육관에 진주시체육회와 진주시 체육진흥과가 출동했다.

진주시체육회는 지난 11일 도민체전에 참여하는 진주시 선수단의 사기증진을 목표로 선수단 격려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동명고 선수단을 만나 훈련 중 불편사항을 전해 듣고 격려품 등을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진주시 체육회는 도민체전 전까지 구체적인 일정을 조율해 매일 2~3군데 선수단 훈련장을 찾아 격려 시간을 가지며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선수 496명, 임원 193명 등 총 689명이 도민체전에 참가할 계획이며, 지난 동계훈련의 성과를 통해 배구, 축구, 수영 등 전 종목 상위권 입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57회 경남도민체전 진주대표선수단 총감독 강석장(진주시체육회 사무국장)은 “마지막까지 열심히 연습해서 우리시 뿐 만 아니라 선수 본인들에게도 뜻깊은 도민체육대회가 될 수 있도록 땀 흘려 달라”고 전했다.

한편, 체육회의 선수단 격려와 별도로 진주시는 체전에 참여하는 학교 관계자를 만나 선수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선수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