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 이전 개소식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 이전 개소식
상대동 행정복지센터 4층에 새둥지 틀고 시민복지증진에 힘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4.07 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이사장 이상호)은 지난 6일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 이사, 진주시좋은세상협의회 회원,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은 지난 2015년 이창희 진주시장을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한 가운데 진주시 동진로 189(구. 진주교육지원청 2층)에 보금자리를 틀었으나 이후 상대1·2동이 통합이 되는 행정의 여건변화에 따라 2층 재단사무실을 상대동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자치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할애하고 종전 진주시 선거관리 위원회가 사용하던 동건물의 4층으로 이전하게 되었다.

이로써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은 사무실과 회의실, 진주시좋은세상협의회 사무실 등을 갖춘 명실공히 진주시 복지시설의 컨트롤타워(Control tower) 역할을 할 수 있는 넉넉한 사무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고, 또한 상대동 주민은 2층 모두를 자치프로그램 운영 장소로 활용할 수 있게 돼 보다 다양한 취미·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사무실 이전 개소식에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재단이 보다 넉넉하고 편안한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고, 상대동 주민들이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재단 이전을 계기로 좋은세상과 연계해 다양하고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구현해 시민 모두의 삶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업무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은 지난달 말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을 받아 보다 효율적인 복지서비스와 기부문화를 구축하는데 일익을 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재단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진주시민버스㈜(대표 이춘태)의 성금 500만 원, ㈜다비치안경체인(대표 김인규)의 성금 3000만 원과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부산경남지회(대의원 김충래)에서 행복한 단팥빵 나눔 성품(176만 원 상당)의 기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진주시민버스㈜ 기부금 500만 원과 ㈜다비치안경체인의 기부금 3000만 원은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이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된 후 최초의 기부금으로 접수되었으며, 파리바게뜨 빵은 지역아동센터(23개소)와 기독육아원 등 아동시설에 전달해 아동들의 간식으로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