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산삼수농업회사법인 제품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선정
함양 ㈜산삼수농업회사법인 제품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선정
산삼수우리밀국수·지리산산양산삼주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선정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1.08.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함양군청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산삼수농업회사법인의 제품 2종(산삼수우리밀국수, 지리산산양산삼주)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됐다.

함양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산삼수농업회사법인은 항노화 시대를 맞이해 함양의 대표 특산물인 산양삼을 원료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웰니스산업을 통해 지역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산삼수를 활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산삼수농업회사법인은 자체 개발한 ‘산삼수’를 활용해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내놓는 등 항노화 함양의 이름을 드높이고 있다.

자체 개발한 ‘산삼수’는 지난해 말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임상실험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산삼수를 마시면 ‘피로회복에 좋으며, 많이 마셔도 인체에 전혀 무해하다’라는 탁월한 검증 결과를 얻었다. 이 실험은 2014년부터 식품 기능성평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진행한 사업으로 공인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의 엄격한 임상실험을 통해 발표된 것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전임상 실험결과 운동량이 증가하고 지구력이 생긴다는 결과도 있어 운동선수나 격한 일을 하는 직업을 가진 이들에게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정 ㈜산삼수농업회사법인 대표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인정상품을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함양 산양삼을 활용한 산양삼 고품질 가공제품들을 홍보해 향후 제품 판매 증대로 농가소득 증대 및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산삼 및 항노화 산업을 전세계에 알리며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순 엑스포 사무처장은 “산삼은 항노화에 효과가 뛰어난 임산물로 이를 이용한 제품들이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지정됨에 따라, 함양이 항노화산업의 메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엑스포를 통해 산삼수농업회사법인의 인정상품이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엑스포 인정상품으로 선정된 업체에게 엑스포 기간 내 행사장 배너광고, 엑스포 임대부스 우선사용권(임대료별도) 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도내 우수 제품을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해 엑스포 개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인정상품 공모 신청을 받고 있다.

현재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은 25개 제품으로 ‘산삼수우리밀국수, 지리산산양산삼주’ 외 미라클캡슐, 삼핵인산죽염치약, 인산죽염자죽염, 거창덕유산 잣, 산양삼, 거제동백오일, 피톤치드베이비오일, 용추유기농쌀, 지리산함양쌀, 하미앙와인세트, 함양산양산삼골드스틱, 산양삼데일리, 삼양산삼진생흑도라지, 산양산삼한뿌리그대로, 산양산삼머금고, 산양산삼속으로, 지리산산양삼오죽달팽이, 산양삼을품은도라지진액조청, 함양산양삼정진액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