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강민국 의원, “LH를 희생양 삼지마라”
박대출·강민국 의원, “LH를 희생양 삼지마라”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1.05.2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대출, 강민국 국회의원.
박대출, 강민국 국회의원.

정부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개편 방안 발표와 관련해 진주를 지역구로 둔 박대출, 강민국 국회의원(국민의힘, 진주 갑·을)들이 반대 의견을 밝혔다.

박대출, 강민국 국회의원은 지난 25일 함께 보도자료를 내고 “보도 내용대로 토지 개발, 주택 건설, 주택 관리 등 세갈래로 쪼개는 방안이라면 ‘도로 토공’과 ‘도로 주공’으로 되돌리고 분양·관리 대행사를 만드는 퇴행이라고 볼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일단 쪼개고 보자는 식의 LH 분할은 혁신이라는 포장을 씌웠을 뿐 부동산 실정을 덮기 위한 정치적 꼼수”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경남진주혁신도시는 국토균형 발전의 상징이며 서부 경남지역의 미래경제를 견인하는 중심 축으로 연착륙하는 상황에서 LH 분할은 찬물을 끼얹는 자해 행위나 다름 없다”라며 “더구나 혁신도시 시즌2까지 추진하겠다는 마당에 LH를 무조건 쪼개식으로 분할하겠다는 것은 시대에 역행하는 발상으로 결코 국민 공감을 얻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근본적으로 LH 일부 직원의 부동산 투기와 LH 공중분해는 어떤 상관관계도 없다”라며 “진주 본사에 근무하는 2000여명의 직원들은 지역민들과 동화되고 있는 당당한 진주 시민이며 부동산 투기로 물의를 빚은 일부 직원들과 동일시해서는 안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두 의원은 “정부는 우리 두 국회의원들의 거듭된 요청에도 LH 기능 조정 내용을 공개할 것을 거부해 왔다”라며 “정부의 투명하지 못한 밀실행정은 지역 민심을 외면하는 처사로 ‘보복성 희생양 만들기’라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라고 말했다.

박대출, 강민국 의원 “지난 4.7 보궐선거에서 여당 참패의 원인이 이 정권의 부동산 ‘내로남불’ 때문이라는 현실을 자각하지 못한다면 해법도 산으로 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국민의 분노를 LH에만 덮어 씌우려는 꼼수로는 실패가 자명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근본적인 해법을 내놓을 것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진주상공회의소 회장단과 진주 출신 도의원, 진주시의회 의원들도 최근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 LH 개편 방안에 대해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