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자봉단협, 코로나 백신 접종 지원 나서
진주자봉단협, 코로나 백신 접종 지원 나서
대기자 사회적 거리두기와 예진표 작성 안내 등 구슬땀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1.04.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방만혁, 이하 진주자봉단협)는 지난 5일부터 진주예방접종센터(초전동 종합실내체육관)에서 75세 이상 백신 접종 대상자들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봉사단체협의회 소속 30개 단체,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한 대상자들을 위한 출입문 발열 체크를 비롯한 예방접종 절차 및 대기 시 거리두기 안내를 하고 있다.

방만혁 진주자봉단협의회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적극적으로 봉사하는 회원들에게 항상 감사하다”라며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진주자봉단협에서도 힘껏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백신접종을 위해 예방센터를 찾은 한 대상자는 “거동이 불편해 오기 전에 걱정을 많이 했다”라며 “입구에서부터 예방주사를 맞을 때까지 봉사자가 동행하며 친절하게 안내해 주니 너무 편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자봉단협은 코로나19 사태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결식우려 취약계층에 밑반찬 및 수제 마스크, 손소독제 나눔과 시장 상인을 위한 농산물 구입, 소상공인 착한선결제 운동 동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