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성균관유도회진주지부와 간담회 가져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성균관유도회진주지부와 간담회 가져
향교 전교·유도회 진주지부 이·취임 회장 격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1.03.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3번째부터 강원기 전교, 조규일 시장, 이방남 전 전교. (사진제공=진주시청)
왼쪽 3번째부터 강원기 전교, 조규일 시장, 이방남 전 전교.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조규일 진주시장이 4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진주향교 이·취임전교와 성균관유도회진주지부 회장 및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간담회에 앞서 지난 2일 이임한 이방남 전임 전교의 그간 노고를 격려하고 3년 간 진주향교 전교로 재임하면서 향교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조규일 시장은 또 제27대 강원기 전교의 취임을 축하하고 “진주유림 화합과 올바른 윤리정신 함양을 위해 진주향교와 성균관유도회 진주지부가 지금까지 노력해 준데 대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진주향교와 성균관유도회가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와 시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강원기 전교는 “지역 사회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향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 진주의 미래발전을 위해 진주시와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기 전교는 초등학교 교장으로 퇴임했으며 진주향교와 성균관유도회진주지부 의전수석장의, 진주강씨 은열공파 상임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박종식 유도회장은 2019년 1월 성균관유도회진주지부 회장으로 보궐 선임되어 잔여임기를 마무리하고 제25대 유도회 회장으로 재취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