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1년도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진주시, 2021년도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지난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청소년 정책 관심많은 청소년 누구나 지원 가능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1.03.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2021년 진주시 청소년 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정책 및 사업의 의사 결정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질적인 효과를 높이고 청소년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모집 기간은 지난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진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9세~24세 청소년 중 청소년 정책 및 활동에 관심이 많고 이를 기획하고 제안할 수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위원에게는 진주시장이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참여위원은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진주시 청소년 관련 시책 의견 제안 ▲청소년 포럼·토론회·정책제안대회 참여 ▲관계 기관 교류활동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참여위원 중 1명은 경상남도 청소년 참여위원으로 추천돼 경상남도의 정책 제안을 위한 워크숍 및 토론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진주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진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진주시청 아동보육과로 우편 및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stardust47@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안내는 진주시 아동보육과(749-4875)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올해 11월 중 시책 제안 발표회를 개최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제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 권익을 증진할 수 있도록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