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남부농업협동조합장재선거 4파전
진주남부농업협동조합장재선거 4파전
유재익 전 진주남부농협 상무, 김철규 전 수곡농협 전무
손병옥 전 진주남부농협 이사, 정광호 전 진주남부농협 조합장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1.02.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재익 전 진주남부농협 상무, 김철규 전 수곡농협 전무, 손병옥 전 진주남부농협 이사, 정광호 전 진주남부농협 조합장.
유재익 전 진주남부농협 상무, 김철규 전 수곡농협 전무, 손병옥 전 진주남부농협 이사, 정광호 전 진주남부농협 조합장.

진주남부농협조합장 재선거에 4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간다.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 4일 실시하는 진주남부농협 재선거에 후보자를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접수받은 결과 4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후보등록 마감시간인 지난 18일 오후 6시 진주선관위에 따르면 재선거 후보자에는 유재익(59) 전 진주남부농협 상무, 김철규(67) 전 수곡농협 전무, 손병옥(62) 전 진주남부농협 이사, 정광호(62) 전 진주남부농협 조합장 등 4명이 등록을 마쳤다.

후보들은 19일부터 3월 3일까지 13일간 후보자에 한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하는 조합원은 1800여 명으로 예상된다.

선거는 오는 3월 4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주남부농협 본점 2층 회의실에서 치러지며 이날 바로 개표에 들어간다.

새 조합장이 당선되면 오는 2023년 3월까지 송정효 전 진주남부농협 조합장의 남은 임기를 이어간다.

진주시선관위는 후보자 모두가 후보등록 시 공명선거 실천 서약서를 위원회에 제출했다.

이번 조합장선거에서 금품선거가 반드시 근절 될 수 있도록 조합원 모두가 투철한 준법의식을 가지고 공명선거를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원회 또한 ‘돈 선거’ 예방 및 조치에 단속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진주남부농협조합장 재선거는 송정효 전 조합장이 위탁선거법 위반으로 대법원에서 당선 무효형을 확정 받아 직을 상실하게 되면서 실시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