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비대면 교육 서비스 개시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비대면 교육 서비스 개시
안방까지 찾아가는 미술교육, 온라인으로 판화 제작까지 ‘척척’
  • 문평규 기자
  • 승인 2021.01.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19일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홈페이지 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판화를 주제로 하여 판화 소개, 이성자 화백과 판화, 실시간 판화 제작, 판화 아카이브 등 양질의 교육콘텐츠와 함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비대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진주 출신의 세계적인 미술가 이성자 화백의 작품을 중심으로 판화의 특징과 기능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콘텐츠와 실시간으로 직접 판화를 제작해 홈페이지 상에서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판화 제작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구성이 이용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실시간 판화 제작에 사용되는 도안은 실제 이 화백의 작품에서 추출해 디지털화한 것으로서 이성자 미술관에서는 기본 도안 20여 종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는 PC, 모바일 등을 통해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홈페이지(http://www.jinju.go.kr/rheesjmuseum/)에 접속하면 교육·행사 메뉴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최근 대외적 활동이 힘든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온라인 체험 참여를 장려함으로써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미술관의 사회적 기능을 확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온라인을 넘어 VR, AR 등 첨단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