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청, 천왕봉 청렴동행 협약 맺어
산청교육청, 천왕봉 청렴동행 협약 맺어
관내 유관기관 협약 통해 청렴 문화 확산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10.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산청교육청
사진제공=산청교육청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장태분, 이하 산청교육청)은 29일 소회의실에서 관내 4개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천왕봉 청렴동행 협약을 체결하고 학생·학부모와 지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산청교육을 위한 청렴 동행을 시작했다.

29일 산청교육청에 따르면 산청경찰서, 산청소방서, NH농협은행산청군지부, 산청교육청이 상호 협력해 지속적인 청렴 실천 활동을 전개해 소통과 협력의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의 공공성, 투명성, 책무성을 높여 청렴한 사회 구현을 위해 협력 상생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 청렴 문화 확산 ▲윤리경경을 위한 상호 협력 ▲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교육·회의 등 상호 자료 개방·공유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 공동실천 및 협력 ▲상호 발전과 소통·협력을 위한 지속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의견 교환과 협력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장태분 산청교육청 교육장은 “기관 상호 간 협력 사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다양화되고 있어 각종 사업과 정책 추진에 앞서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지역사회의 신뢰도 형성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라며 “지역 내 유관기관이 협력체제를 강화해 청렴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