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하동군학생창의력경진대회 개최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하동군학생창의력경진대회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10.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상공회의소 전경. (사진제공=진주상공회의소)
진주상공회의소 전경. (사진제공=진주상공회의소)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가 주최하고 하동군과 하동교육지원청, 하동군장학재단,이 후원하는 제4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이 내달 15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개최된다.

하동군에 재학중인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참신한 창의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발명상상화(대상, 초등학생), 발명글짓기(대상, 초·중·고등학생), 발명UCC(대상, 초·중·고등학생) 총3개 부문에 걸쳐 개최된다.

하동군수상,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상,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장상 등을 수여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모든 부문의 과제가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작품을 온라인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결과는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www.ripc.org/jinj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패 및 상장은 각 학교로 배부돼 자체적으로 시상한다.

특히 3회 동안 집체행사로 진행해온 행사를 올해에는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전환해 시간‧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대회에 임할 수 있어 예년에 비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학교장 추천 및 개인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하동군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운영방식이 집체행사에서 온라인으로 변경됐지만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폭넓은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지속적으로 지역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접수는 홈페이지 www.하동군학생창의력경진대회.kr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055-762-9411~3)나 하동군청 경제전략과(055-880-280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