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가족사랑 어린이 걷기대회 온라인 개최
진주시, 가족사랑 어린이 걷기대회 온라인 개최
코로나19 확산 방지…비대면 행사 운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10.26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지난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15일 동안 판문동에서 초전동까지 남강변 일원 16여 ㎞ 구간에서 2020년 진주시 가족사랑 어린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를 유지 한 채 행사를 열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기존 오프라인 행사였던 가족사랑 어린이 걷기대회를 비대면인 온라인으로 추진하기로 전격 결정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행사 기간 내 참가자가 각자 자유롭게 편한 시간에 남강변을 걸어가며 지정 지점에서 GPS로 인증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먼저 행사 참가를 위한 로그인이 필요하다.

참가 방법은 남강변에 설치된 걷기행사 팻말의 QR코드를 인식하거나 서경방송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 네이버나 카카오톡 로그인을 클릭, 참가신청을 완료한 후 행사 웹페이지를 접속한 상태에서 안내지도 속 15개의 GPS포인트를 방문하면 GPS위치 인식을 통해 해당 포인트 지점의 깃발이 회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면서 인증이 된다.

각 GPS포인트마다 걷기행사 팻말이 설치되어 있으며 15개소 GPS포인트 중 5개 이상의 포인트를 방문하면 자동으로 완주증이 교부된다.

행사 종료 후 완주한 참석자 2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전달하며 이와 별도로 ‘포토 콘테스트’, ‘나도 진주시 어린이 홍보대사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걷기행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분위기에 활력과 가족사랑 분위기 조성과 함께 시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