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화상 청렴교육·공사계약 연수
진주교육청, 화상 청렴교육·공사계약 연수
계약분야 청렴도 향상 위한 청렴교육·계약 연수 병행
청렴 의식·전문성 향상 기대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10.2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에서 화상으로 청렴 및 공사계약 연수 실시하는 모습.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에서 화상으로 청렴 및 공사계약 연수 실시하는 모습.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 이하 진주교육청)은 21일 관내 각급학교 계약담당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과 계약연수를 화상으로 실시한다.

21일 진주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청렴교육은 올해 청렴정책 추진 방향에 따라 중점적으로 추진한 사항을 전달했고 특히 계약 민원 예방을 중심으로 개선방안을 자세히 안내함으로써 학교 계약담당자들에게 재발 방지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올해 학교 공사를 실시한 업체들과의 비대면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공사계약 분야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업체들의 의견 수렴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공사계약 분야에 대해 스스로 돌아보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 강사는 이미숙 진주교육청 교육재정담당으로 학교 계약실무자들로부터 계약교육 요청을 가장 많이 받았던 ‘공사계약’ 분야 중에서 학교 현장의 문의가 가장 많았던 설계용역과 공사의 종류 결정을 주요내용으로 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함으로써 학교 실무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허인수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화상으로 시행하는 이번 청렴교육과 계약연수는 학교 업무담당자들의 교육 요구로 두 번째로 시행한다”면서 “청렴 의식 향상과 함께 계약 실무 역량 강화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