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우수 수산물 온라인 기획전 오픈
사천시, 우수 수산물 온라인 기획전 오픈
코로나19 시대 수산물 소비…온라인으로 활력 되찾는다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0.10.0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산 기업들의 매출 감소를 극복하고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 하기 위해 사천시 우수 수산물 온라인 기획전을 지난달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에서 관내 수산물 가공·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후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에 기획전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고 행사 참여 업체와 ㈜위메프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사천을 대표하는 쥐치포 등 건포류와 붕장어, 멸치, 바지락, 홍합, 다시팩, 문어, 어류 등 사천시에서 생산·가공되는 수산물 30여 종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천시 우수 수산물 기획전은 생산자 직거래를 통한 중간 유통과정과 마진을 없애고 동시에 10% 할인행사를 겸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각 가정에서 건강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요즘, 관내 수산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계획하게 됐다”라며 “맛과 품질이 보증되는 사천시 수산물을 많은 분들이 찾아 주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로 각 산업 분야별 적극적인 대응방안 모색이 요구되는 요즘 사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수산물 온라인 기획전이 그간 오프라인에 의존하던 수산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유통시장 다변화를 통한 장기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