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종합경기장 내 혁신어린이도서관 개관
진주종합경기장 내 혁신어린이도서관 개관
동부지역 어린이 가족 위한 독서문화 공간 탄생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9.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새 단장을 마친 진주종합경기장 내 혁신어린이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날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개관식이 열렸으며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이상영 시의회 의장, 시의원과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혁신어린이도서관은 진주종합경기장 내 350㎡의 면적에 열람석 50석 규모로 유아 및 어린이자료실, 수유실을 갖추고 마루형 소파, 동물 캐릭터 등 어린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독서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유아 및 아동도서와 영어도서, 교육도서 등 3만7000여 권의 장서를 구비해, 어린이를 비롯해 자녀들의 교육을 고민하는 부모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한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다만 지금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시설 사용은 중단하고 상황이 종료된 후 개방할 예정이다. 당분간은 안심 예약대출 서비스를 실시하므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 대출을 신청한 후, 도서관 입구에서 도서를 수령하면 된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혁신어린이도서관이 혁신도시 뿐 아니라 동부 지역 어린이 자녀가 있는 가정의 독서 및 문화 욕구를 해소하고 지역민의 소통공간으로의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삶에 활력을 주고 희망찬 미래를 꿈꾸게 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ju.go.kr)를 참고하거나 혁신어린이도서관(☎ 055-749-749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