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년글로벌마케터 채용 80개사 화상 상담회 지원
중진공, 청년글로벌마케터 채용 80개사 화상 상담회 지원
오는 7일까지 청년글로벌마케터사업 화상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코로나19 장기화…현지활동지원→화상 상담회 대체 지원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9.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글로벌마케터사업 3차 모집 포스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청년글로벌마케터사업 3차 모집 포스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 청년글로벌마케터사업(3차) 화상 상담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글로벌마케터 사업은 중기부와 중진공이 올해 신규 추진하는 사업이며 청년 수출인력의 양성 및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일자리 창출․유지 및 중소기업의 수출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7월 이후 19~34세 청년 수출인력을 채용했거나 채용할 예정인 중소기업이며 총 8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청년글로벌마케터의 수출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무역교육과 사내 멘토링을 지원한다. 특히 1차, 2차와는 달리 3차 지원에서는 1:1 바이어 화상 상담회를 최대 6회까지 지원한다.

중진공은 ▲해외 바이어 발굴 ▲샘플 발송 ▲통역 지원 ▲화상 상담장 제공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비대면 해외시장 개척을 전방위로 지원한다. 청년글로벌마케터를 활용한 화상 상담회는 이달부터 올해 11월까지 중국, 동남아시아, 미주, 유럽 등 권역별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성희 글로벌성장본부장은 “1차, 2차 사업에 모집한 134개 사의 청년글로벌마케터를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멘토링, 수출마케팅 현지활동을 지원 중”이라며 “3차는 현지활동 지원을 화상 상담회로 대체 지원해 청년인력과 중소기업의 비대면 해외진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참가신청 및 공고문 확인은 중기부 홈페이지(https://mss.go.kr)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수출마케팅사업처(055-751-9714)로 하면 된다.